반응형

2021/06 6

MZ세대 뜻이 무엇인가?

밀레니엄(Millennials)과 제네레이션(Genertation), Z세대들 M세대는 1980년대~2000년대 출생한 세대로 대학 진학률이 높고 정보기술의 사용을 잘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Z세대는 1990년대~2000년대 출생한 세대로 디지털 환경에 노출에 손쉽게 노출된 것이 특징입니다. MZ세대들의 특징은 공동체란 의식이 강했던 기성세대보다는 개인 중심의 사고를 가졌으며, 개인의 행복과 만족을 더 중시합니다. 그래서 자신의 행복과 만족을 위해서 돈과 시간을 아끼지 않는 경향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많은 기업들이 MZ세대에 주목하는 이유 인터넷을 통해 수 많은 정보를 접하게 되면서 스마트폰이 하루가 다르게 바뀌고, 국내외에서 유행이 급상승했다가 바로 바뀌기도 하며 이런 것들로 인해 신조어가 많이 생기기도..

시사 2021.06.30

심박수가 높으면 어떻게 되는가?

당연한 말이지만 심박수가 높은 것은 정상인보다 심장박동이 빠른 것이다. 그래서 심박수가 높은 경우를 빈맥이라고 하는데요. 심장에는 근육 수축을 위해 규칙적으로 전기를 발생시키는 전기전달체계가 있는데 이 체계가 이상이 생길 경우 심박수가 높아지는 것이에요. 그러면 전기전달체계가 이상이 생겼다고 했는데 당연히 안 좋은 증상들이 나타날 수밖에 없겠죠? 심박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들 1. 심장과 가까운 가슴부위 쪽에 불쾌감을 주고 조이는 듯한 느낌을 받는다. 2. 갑작스럽게 가슴이 두근거리는 것을 느낀다. 3. 심장박동이 한두 번 건너뛰는 느낌이 나타난다. 4. 심장박동이 불규칙적이여서 피로감이 듭니다. 5. 한번쯤 숨쉬기 불편해지면서 호흡곤란이 생깁니다. 6. 극단적으로는 갑자기 심장마비가 올 수 있습니다...

상상노트 2021.06.29

워라밸의 뜻? 욜로의 뜻?

워라밸은 'Work and Life Balance'의 줄임말 워라밸은 야근과 주말 근무를 매일 하는 회사생활에서 탈출하여 저녁이라는 시간을 누리고 싶은 의지예요. 즉 '일과 삶의 균형을 이루자'인데요. 특히 국내에서는 잦은 야근과 업무 스트레스로 인해 회사생활에 어려움을 느끼고 자신의 연차와 월차를 반납하면서 일하는 삶이 많은데요. 워라밸은 1970년대 미국에서는 노동개혁의 의미로 사용하였고, 최근에 직장생활에서는 일과 삶을 조화시켜 삶의 만족도 시키고 생산력을 증대시키기 위한 전략을 펼치고 있어요. 욜로는 'You Only Live Once'의 줄임말 욜로를 보고 어릴 때 TV에서 XBOX광고가 생각나요. 인생은 짧다 LIFE IS SHORT 그래서 욜로는 한 번 사는 인생 내 마음대로 하겠다. 인데요..

시사 2021.06.28

인도에서 시작된 변이, 델타 변이 바이러스

델타 변이 바이러스의 증상 연구에 따르면 델타 변이의 주요 증상이 두통과 인후염, 콧물로 나타났다. 이는 기존에 알려진 일반적 증상인 기침과 고온, 후미각 상실과는 다른 증상이다. 연구팀은 델타 변이의 주요 증상이 감기로 착각하기 쉽다는 점을 지적했다. 이외에 복통과 구토, 식욕부진, 청력상실, 관절통 등의 증상도 보고됐다. 델타 바이러스 감염 속도가 단 14초? 최근 중국에서 델타 확진자와 공공장소에서 단 14초만 접촉 하였는데 감염이 되었다는 사례가 있다. 중국에서의 조사결과라 신뢰되지는 않지만 대부분 과학자들은 이전의 코로나 변이보다 강력하다고 주장한 바가 있다. 인도에서는 수 많은 사람이 단기간으로 확산된 것을 보면 감염속도가 상당히 빠르다는 것으로 보인다. 국내에서의 반응은? 국내에서는 200건..

시사 2021.06.27

정육점에서 취직하면 장점과 단점

나는 정육점에서 일하는 사람이다.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수 많은 직종이 있다. 그럼에도 나는 그 중에서 정육점에서 일하고있다. 이 직종을 선택한 이유는 내가 고기를 좋아하지만 나만큼 좋아하는 사람도 많고, 정육점 창업을 하기 위해서 하고있다. 물론 인터넷 발달로 인해 집에서 배달음식이나, 택배로 음식을 받고 있어 정육점으로 오는 손님이 많이 줄었지만, 분명 정육점도 요즘 배달과 택배로 나가는 추세이고 만약 불가능하다면 다른 창업으로 뻗어나갈 수 있는 기초가 되기 때문에 괜찮은 아이템이다. 정육점에서 일하는 나로써 장점과 단점을 나름대로 정리해본다. 내가 꼽은 제일 큰 장점중의 장점은 혼자할 수 있다는 것이다. 직원들이 같이 있으면 눈치보고 헌담한다. 하지만 자유롭게 일할 수 있으며 손님들에게 어느 정도 ..

정육점이야기 2021.06.27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

1. 책의 수많은 장점들이 있다. 책을 읽으면 어휘력 상승, 마음의 양식, 뇌의 건강, 삶의 지혜, 인지능력, IQ 상승, 치매예방, 정신적 노화, 공감능력 향상 등등 정말 많은 장점들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이렇게 많은 장점이 있지만 나도 그다지 책을 읽지 않는다. 나는 12시간 일하고 여자 친구와 데이트하고 게임도 해야 되고 피곤하면 자야 되고 이제까지 재밌게 놀기만 했지 자기 계발에는 거리가 멀었다. 어떻게 하면 책을 읽을 수 있을까 많은 고민을 했다. 2. 날먹중의 날먹 : 지식 불러오기 수 천년전에 우리 조상들은 불도 없고 아무것도 없는 흔히 RPG 게임처럼 사람 몸뚱이만 가지고 시작했다. 점점 발전해가고 우주로 간다 가나, 죽어가는 사람을 살리고, 법과 윤리가 생기고, 많은 발전을 이룬 것은 ..

상상노트 2021.06.2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