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7 37

돈의 속성 - 김승호 돈아 넌 누구니?

일하면서 책 읽기가 정말 쉽지가 않네요.. 하루 반나절 일하면서 책 읽고 싶은 건 평생 일대에 처음인 것 같습니다. 저도 정말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 중 한 사람인데요. 돈의 속성 을 알아야 부자가 될 수 있다기에 읽었습니다. 김승호 회장님의 강의가 유튜브로 1,100만 명에게 전달되었다. 돈의 속성 은 저자 김승호 회장님께서 맨손으로 시작하여 막대한 부를 이르기까지의 방법을 기록하여 담았습니다. 돈을 벌면서 돈이 가지고 있는 특성, 돈은 무엇인지, 돈을 어떻게 해야 내 것이 되고, 어떻게 돈이 돈을 불러오는지에 대한 방법을 기록하였습니다. 돈이라는 것을 인격체를 만들어 어느 누구든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게 집필하였습니다. 돈의 속성 은 누구도 말하지 않는 부자가 되는 방법을 진솔하고 간절하게 말해주고 ..

독서이야기 2021.07.31

하니까 되더라 #5 노력

노력 이라는 두글자는 목적을 이루기 위해 몸과 마음을 다하여 애를 쓴다고 한다. 그러면 얼마만큼 노력해야 성공하는지? 지금까지 느낀 바는 진짜 상대적인 것 같다. 진짜 나도 많이 검색했다. 유튜브와 각종 포털을 통해 얼마나 해야 성공하는지? 그리고 물어보기도 했다. 어떤 사람은 하루를 얼마만큼 하루를 쏟아 부었냐? 이런 방법으로 해야 성공한다! 어떻게 해야 성공한다! 원하는 것을 간절하게 빌어야 성공한다! 자신이 하는 것에 방법을 찾고 실행하면 된다. 매일같이 찾고 검색하고 적용해보고 힘들 때도 있었다. 매일같이 검색하고 유튜브로 보니까 공통적인 부분을 찾았다. 내가 찾고 느낀건 바로 '꾸준히' 였다. 성공했다는 사람의 인터뷰나 성공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을 말할 때 항상 꾸준히라는 수식어가 붙었다. '꾸..

성장이야기 2021.07.30

한 권으로 끝내는 재무제표 읽기 정말 한 권으로 끝나네..

오늘도 밀리의 서재를 통해서 책을 읽게 되었네요. 저는 주린이라 주식을 하기 위해서 많이 배우려고 노력하려고 하는데 주식을 하려면 기본적으로 재무제표를 알아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한 권으로 끝내는 재무제표 읽기 를 읽었습니다. 한 권으로 끝내는 재무제표 읽기 무슨 책일까? 저자는 금융가의 방랑자 라는 님인데 일본분이시더라고요. 실제로 트위터에 회계 퀴즈를 내며 재무제표를 쉽게 알 수 있게끔 한다고 합니다. 실제 일본 기업의 사례를 들어 재무제표를 해석하는 점에서 한국사람으로써 낯설게 느껴지지만 초보자도 쉽게 알 수 있게 집필해주셨습니다. 일본에서는 대차대조표라고 하지만 한국말로 책을 옮기는 분께서 우리나라에 맞는 용어로 번역해주셔서 읽는 것에 어려움이 없습니다. 한 권으로 끝내는 재무제표 읽기 는 재..

독서이야기 2021.07.29

<디지털 지구, 뜨는 것들의 세상 메타버스 김상균> 을 읽고

안녕하세요 독서를 꾸준히 하고 있는 하까되 입니다. 이번에는 우리가 사는 세상이 어떻게 변하고 있는가에 알고 싶어 메타버스 란 책을 읽었는데요. 여러분들은 변하고 있는 시대에 어떻게 사시나요? 메타버스 무엇을 말하는가? 메타버스 책 저자 김상균 님은 메타버스를 4가지를 나눠 설명하고 있습니다. 바로 증강현실, 라이프로깅 세계, 거울 세계, 가상세계로 말입니다. 우리는 문명이 발전하면서 처음에 호모 사피엔스(생각하는 사람)로 산업혁명이 발전하면서 호모파베르(도구를 만드는 사람)로 진화하였습니다. 지금은 이 메타버스라는 디지털 테라포밍을 통해 호모루덴스(신이 되려는 사람)로 도약하려고 합니다. 현실에서 불가능한 것을 가능하게 만들려고 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현실 세계를 아날로그 지구로 칭하여 디지털 테라포밍..

독서이야기 2021.07.28

콜포비아 전화벨소리가 무섭게 느껴진다면?

혹시 일하거나 일상생활에서 전화 벨소리만 듣고 무서우신 적 있으신가요? 아니면 상대방과의 대화가 두려우신적 있으신가요? 콜포비아 는 무엇인가? 콜포비아 는 전화(Call)를 필요 이상의 공포심(Pobia)을 느끼는 증상입니다. 음성통화는 상대방의 말을 듣고 즉각적으로 말해야 하는 구조임으로 자신의 실수나 자신의 생각을 표현을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상대방의 말을 이해하기 어려움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을 생각하고 말해야 하기 때문에 아쉬움과 두려움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콜포비아가 생기는 원인은? 스마트폰 보급으로 인한 음성통화의 부재 베이비부머 시대 때는 문자메시지가 상용화되지 않고 유선전화로 상대방과 교류를 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과 인터넷의 발달로 문자, 메신저, 이모티콘, 채팅,..

상상노트 2021.07.27

후라이드참잘하는집 간장순살치킨 후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쉬면서 일과를 보내고 계시는가요? 오늘 특히나 엄청나게 더웠습니다. 배고픈데 나갈 용기가 안 생기더라고요. 그래서 넷플릭스 위쳐를 보면서 치킨 먹으려고 후라이드참잘하는집 에 배달시켜 먹었습니다. 솔직히 원가에 비해 치킨이 비싸다고 하지만 맛 좋으면 그게 무슨 상관이겠어요? 후라이드참잘하는집 은 연예인 하하님 전속모델이라고 합니다. 저희 집 주변 후라이드참잘하는집 은 위생상태가 아주 좋다고 합니다. 배달비도 싸고 배달시간도 표기된 것에 비해 엄청 빠릅니다! 제 기억으로는 후라이드참잘하는집 한번도 영업을 안 한 적이 없던 걸로 기억합니다. 영업시간도 오전 11시에서 새벽 1시 50분까지 길게 합니다. 그래서 언제든지 편하게 시켜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바쁜 와중에도 배달 속도가 진..

리뷰/맛집 2021.07.26

언택트뜻 온택트 뜻 ? 디지털 지구에 살고 있는다면 알아야 할 단어

저 어릴 때만 해도 자판기로 커피를 뽑아먹고 삐삐를 통해 상대방과 의사소통을 하고 전화로 짜장면 배달을 했던 기억이 납니다. 시대가 많이 바뀌면서 우리도 바뀌어야 하는데요. 코로나 시대로 인해 많은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언택트뜻 은 무엇이고 어떻게 사용되나? 언택트뜻 은 반대적인 단어 언(Un)과 접촉하다(Contact)의 합성된 말입니다. 즉 사람과 직접적인 접촉은 하지 않는다는 건데요. 우리나라에서는 코로나로 인해 생긴 '비대면서비스'라고 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그러면 이 언택트의 사례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배달의민족의 언택트 예전에는 전화로 자신이 먹고 싶은 음식을 배달시키고 배달원과 직접적인 결제를 하고, 마음에 들지 않았다면 배달식당에 전화하여 고객불만을 표현..

시사 2021.07.26

부자아빠 가난한아빠2 로버트 기요사키 20주년 특별 기념판을 읽고

정독하고 메모하면서 독서를 했습니다. 부자가 되기 위한 지침서 20년간 베스트셀러의 자리를 지킨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여러분들은 저보다 먼저 다 읽으셨겠죠..? 무엇을 말하는가?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의 핵심은 '돈을 위해 일하지 말고 돈이 나를 위해 일하게 하라'입니다. 90%의 대부분 사람들은 근로소득으로 지출을 합니다. 자신이 벌어들인 월급으로 지출을 하고, 또 지출을 하기 위해서 직장에 다녀 월급을 받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남은 월급은 저축을 합니다. 이 패턴은 절대로 부자가 될 수 없다고 합니다. 저축을 하는 것은 창고에 박아둔 물품을 비유하며 절대 하지 말아야 할 것을 강조합니다. 저축한 돈을 우리가 자는 동안에도 일하게 만드는 구조로 투자를 하라고 주장합니다. 부자아빠에게서 배운 것과 가난한 ..

독서이야기 2021.07.25

하니까 되더라 #4 몰입

몰입은 사전적 의미로는 자의식이 사라질 만큼 어느 것에 심취한 것을 뜻한다고 한다. 코비 브라이언트는 자는 시간 빼고 훈련을 했다고 한다. 더 대단한 것은 자는 시간도 많지 않았다고 한다. 내가 정하는 기준에서 스스로 만족을 하고 오늘 이 정도면 됐다는 마음이 너무 강했다. 블로그에 글을 쓰는 것도 내가 정하는 기준에서 끝을 맺고, 새벽에 달리기는 한 바퀴만 뛰고 더 뛸 생각을 안 했고, 책을 읽는 것이 그냥 검은 글씨를 구경하는 것 같았다. 노력한다는 허물로 몰입은 하지 않은 채 변명만 늘어갔다. 이 정도면 자도 된다. 몸을 쓰는 일을 하니까 피곤함에 대한 두려움 잠을 적게 자면 다음날 아무것도 못한다는 불안감 해보지도 않고 사람들 말에 현혹되어 한계의 기준을 낮췄다. 고기를 썰면서 유튜브를 듣는데 정..

성장이야기 2021.07.24

<강원국의 어른답게 말합니다.> 를 읽고

어떤 사람의 말은 믿음이 가고 또 다른 어떤 사람의 말은 믿음이 안 가고 그래서 하고 싶은 말이 뭔지... 내 말을 믿어주지도 않거나 상대방이 핸드폰만 보고 있으면 처참해요... 그래서 저자는 말을 어떻게 해야 하는가를 가르쳐주십니다. 는 무엇을 말하는지? 저는 강원국님을 이 책을 통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김대중, 노무현 대통령님의 연설비서관이었다고 합니다. 그만큼 이 책이 신뢰가 되었습니다. 또한 커피 마시면서 대화하는 듯한 편안한 글에 책이 술술 넘어갑니다. 말의 한계가 그 사람의 한계라고 합니다. 요즈음 사람들은 육체적 나이는 많은데 말 나이는 낮다고 지적합니다. 말하기를 배우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으로 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말씀해 주십니다. 배려는 말하기의 출발점이고, 긍정적인 말을 많이 쓰고, ..

독서이야기 2021.07.2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