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이야기

위대한 상인의 비밀 - O. G. 만디노 창업으로 성공하고 싶다면?

하까되 2021. 8. 27. 21:45
반응형

목차는 제1장부터 ~ 제18장까지 나와만 있습니다.

저는 왠지 요즘 시대에 맞게 위대한 창업가의 비밀 같아서

밀리의 서재를 통해 읽었습니다.

저는 비소설인 줄 알았는데 소설 형식으로 가르침을 주는 방식으로 되어있습니다.

저도 창업을 준비하는 이로 한번 읽어봤습니다.

 

출처 : 알라딘

 

 

제1장 하피드의 모든 재산을 기부하였다. 자신의 곁에 있었던 에라스뮈스에게 큰 부를 주었다.

제2장 궤짝에는 다이아몬드보다 값진 장사의 노하우에 관한 두루마리가 들어있었다.

제3장 과거의 낙타지기 하피드는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장사꾼이 되고 싶어 했다. 그래서 파트 로스라는 주인에게 부탁해 장사꾼이 되려고 한다. 파트 로스는 승낙하고 하피드에게 물건을 떼주어 장사하라고 한다. 파트 로스는 성공하겠다는 의지가 충만하다면, 실패가 결코 자네를 굴복시킬 수 없다는 것을 당부한다.

제4장 옷을 팔기 위해 나왔지만 아무것도 팔지 못하고 가난한 자에게 옷을 주었다.

제5장 파트 로스에게 자신의 아무것도 팔지 않은 것에 미안한 마음이지만 파트 로스는 개의치 않았다.

제6장 파트 로스는 하피드에게 두루마리를 건넸다. 첫 번째 두루마리를 먼저 학습하고 가난한 자에게 자신의 재산의 반을 나눠주라고 조건을 걸었다. 그리고 하피드는 파트 로스의 곁을 떠났다.

제7장 하피드는 묵을 때를 찾고 첫 번째 두루마리를 읽기 시작했다.

제8장 실패는 한 가지 방법으로 된다 바로 잘못된 습관이다. 하지만 성공은 여러 방면으로 성공한다. 성공한 습관을 만들고 두루마리를 정독하겠다는 마음을 다진다.

제9장 세상의 모든 것들을 사랑해라.

제10장 성공할 때까지 집요하게 밀고 나가리라. 개미가 호랑이를 야금야금 먹듯 언젠간 성공하리라.

제11장 나는 자연의 가장 위대한 기적이다. 나만이 가지고 있는 자산을 꽃피워야 한다.

제12장 나는 오늘이 마지막 날인 것처럼 살아가리라. 시간의 소중함을 알아야 한다.

제13장 이제 나는 내 감정의 지배자가 되리라. 약한 자는 감정에 행동이 끌려다닌다. 반명 강한 자는 행동으로 감정을 다스린다. 고객이 불평불만해도 이해하고 견뎌라. 나중에 한그루의 나무를 사기 위해 집을 줄 것이다.

제14장 나는 웃으면서 세상을 살리라. 나를 괴롭히는 사람이나 행위를 보고 이 또한 다 지나가리라 는 말이 즉각 나오도록 훈련에 훈련을 더해라.

제15장 오늘 나는 나의 가치를 수백 배 더 카우리라. 작은 것부터 크게 계획을 세우고 목표를 세우자.

제16장 이제 나는 실천하리라. 실천은 마치 숨을 쉬는 것처럼 나의 습관이 되고, 눈을 깜빡이는 것처럼 나의 본능이 되어야 할 것이다.

제17장 이제부터 나는 기도를 하리라. 나는 인도를 위해 기도할 것이다.

제18장 과거의 하피드가 가난한 자에게 옷을 줬던 아기가 바로 예수였고, 그걸 가지고 온 사람이 위대한 상인이 될 징조였다고 말합니다.

 

우리가 창업을 함에 있어 기본적인 마음가짐을 말하고 있습니다.

저는 제13장과 제14장에 나온 말이 인상 깊었습니다.

정말 진상 때문에 매일매일 때려치우고 싶은 마음이었는데

다시 한번 마음가짐을 가지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오늘 하루 적용해봤는데 조금 편해진 마음으로 일을 할 수 있었습니다.

꼭 창업이 아니더라도 인생에서 큰 교훈을 주는 책이었습니다.

책 마지막에 정리된 글이 나오니 그것만이라도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