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이야기

하니까 되더라 #5 노력

하까되 2021. 7. 30. 00:00
반응형

노력 이미지

 

노력 이라는 두글자는 목적을 이루기 위해 몸과 마음을 다하여 애를 쓴다고 한다.
그러면 얼마만큼 노력해야 성공하는지? 지금까지 느낀 바는 진짜 상대적인 것 같다.
진짜 나도 많이 검색했다. 유튜브와 각종 포털을 통해 얼마나 해야 성공하는지?
그리고 물어보기도 했다.
어떤 사람은 하루를 얼마만큼 하루를 쏟아 부었냐?
이런 방법으로 해야 성공한다!
어떻게 해야 성공한다!
원하는 것을 간절하게 빌어야 성공한다!
자신이 하는 것에 방법을 찾고 실행하면 된다.
매일같이 찾고 검색하고 적용해보고 힘들 때도 있었다.
매일같이 검색하고 유튜브로 보니까 공통적인 부분을 찾았다.
내가 찾고 느낀건 바로 '꾸준히' 였다.
성공했다는 사람의 인터뷰나 성공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을 말할 때
항상 꾸준히라는 수식어가 붙었다.

'꾸준히 하셔야 합니다. 방법을 찾았으면 꾸준히 해야합니다.
꾸준히 이렇게 해야 성공합니다. 꾸준히 어제의 나보다 나아지려는 노력을 하셔야 합니다.
사소한 것에서 꾸준히 하다보면 큰 것이 됩니다.'

처음부터 거창하게 할려니 막막하고 두려웠다.
아직 블로그를 시작한지 한달도 되지 않은 시점인데 많은 욕심이 앞섰던 것 같다.
어떤 사람은 어느 기간동안 블로그 이정도 못하면 자기가 잘못된 것이다.
그 정도 노력했는데 못하면 재능이 없는 것이다.
이런 말에 너무 휘둘린 느낌이다.
내 자신이 아직 노력이라는 두글자에 다가가지 못한 것인데 불안한 마음만 컸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글쓰기를 매우 중요시한다.
에어비앤비 창업자는 연설과 글쓰기를 능숙해야 기업을 운영할 수 있다고 한다.
그러면 연설과 글쓰기를 잘하기 위해서는 꾸준히 독서를 해야하는 것이다.
책만 읽으면 또 안된다. 책을 온전히 자기 것으로 만들기 위해 독서법을 찾았다.
지금도 나는 여전히 한글자라도 더 보기 위해 책을 펼치고 보고있다.
하지만 하루에 한권 읽는다는게 쉽지 않았다.
정육점에서 일하다보니 손으로 쓰는 일이 많아 책을 펼치기 힘들고
오디오북으로 들을려고 하니 내용이 머리에 들어 오지 않는다.
우연히 테슬라 CEO 일론머스크의 일화를 듣고 충격을 받았다.
나보다 더 바쁜 일을 하시는 분이 하루에 책을 2권을 읽을 수 있다고 한다.
어렸을 때는 집에서 책만 읽었다고 한다.
나를 비롯해 직장에 다니는 사람도 책 읽을 시간이 없다고 핑계를 댔지만
일론머스크의 일화를 들으면 내 자신이 부끄러워진다.
그리고 일론머스크와 같이 세계적인 경영자는 바쁜 일상 와중에도 꾸준히 독서를 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나는 책 읽을 시간을 확보하기 위한 한가지 운동을 택했다.
운동을 하는 이유는 잠을 이기지 못하고 책을 읽을 때 집중이 되지않아 체력이 바쳐주지 못하고 있다.
전에 말했다싶이 체력을 기르는 법을 찾아 방법을 습득했다.
하지만 '꾸준히' 하기위해 나는 더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이제야 알 것 같다.
오늘은 운동을 못했다.
일이 고되다는 변명으로 조금만 더 자야지라는 생각으로 어제보다 못한 내가 되었다.
천리길도 한걸음부터라는 말이 뇌로는 알고 있었지만 가슴으로는 몰랐던 것 같다.
한걸음 한걸음 꾸준히 걸었다면 천리라는 길이 멀지 않았을 것 같다.
천리라는 생각뿐이였다면 막막했을 것이다.
일단 실행해보고 꾸준히 하다보면 천리라는 길이 점점 더 빨리 도달할 수 있을 것이다.

남과의 비교는 절대 하지말자.
항상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이 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나의 능률에 시간을 단축하고 강도를 높일 수 있는 노력!
이것을 위해 꾸준히 해야한다는 것!
나는 성공하기 위해 이러한 노력이 필요한 것 같다.

반응형

'성장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니까 되더라 # 7 목표  (3) 2021.08.11
하니까 되더라 #6 의지  (3) 2021.08.04
하니까 되더라 #4 몰입  (7) 2021.07.24
하니까 되더라 #3 불안  (5) 2021.07.23
하니까 되더라#2 습관  (3) 2021.0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