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이야기

하니까 되더라#2 습관

하까되 2021. 7. 22. 00:00
반응형

일하고 있는 나는 어느 순간 '배해병'님의 유튜브를 듣게 되었다.

그분은 우리가 어떻게 살아야 하고 방법을 가르쳐주시는 분이었다.

그분 말씀 중 하나가 나의 뇌에 꽂혔다.

해삼이 원래 뇌가 있는데 자신이 살 곳을 찾으면 뇌가 퇴화한다고 했다.

날 두고 하는 말이라 부끄럽기까지 했다.

나는 일 끝나고 집에서 쉴 생각만 했다.

왜냐하면 힘들었던 나에게 보상을 주기 위해서 놀고 자는 것을 좋아했다.

하지만 지금 원하는 목표가 생겨서 공부하고 노력하는 중이다.

나는 그래서 계속 움직이기로 결심했다.

성공하는 사람들이 말하는 습관은 거창한 습관이 아니라는 거을 배웠다.

작은 습관들이 모여 큰 습관을 이루고 마침내 성공한다고 한다.

나는 운동을 해야 했다. 직장에서는 누구보다 힘이 세니까 운동은 필요 없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내 뇌는 썩어가고 있었다. 그래서 7월 초에 달리기를 시작해다.

달리기를 힘들어도 무작정했는데 숨이 목구멍까지 차오르고 죽을뻔했다.

직장에서 일하는데 지장을 주게 되었다.

방법이 없을까 생각한 나는 하루에 딱 운동장 한 바퀴만 뛰어봤다.

부담도 되지 않고 일에도 지장이 없었다.

모든 공부의 근본은 독서라고 배웠다.

그래서 나는 죽이 되든 밥이 되든 책을 펴서 한글자라도 읽어보는 습관을 만든다.

하루 12시간 일하고 공부하고 운동하고 블로그를 할려니 시간이 남아나질 않았다.

그리고 잠을 자야 하는 압박감 때문에 더 아쉬웠다.

그래서 잠을 줄이는 습관을 어떻게 들여야 할까 고민했다.

이지영 선생님이라는 분이 또 나의 심장을 꽂았다.

내 의지로 침대에 가지 말라고 한다. 그러면 잠이 줄어든다.

자신은 침대에 가본 적이 없었다. 그런데 자기는 침대에 자고 있었다고 한다.

나도 한번 해보려고 한다. 죽을 때까지 한다는 건 아니다.

성공할 때까지 죽도록 노력해보겠다.

이러한 작은 습관들이 나에게 성공을 안겨줄 거라 믿는다.

반응형

'성장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니까 되더라 #6 의지  (3) 2021.08.04
하니까 되더라 #5 노력  (4) 2021.07.30
하니까 되더라 #4 몰입  (7) 2021.07.24
하니까 되더라 #3 불안  (5) 2021.07.23
하니까 되더라 #1 다짐  (4) 2021.0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