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이야기

부자아빠 가난한아빠2 로버트 기요사키 20주년 특별 기념판을 읽고

하까되 2021. 7. 25. 00:00
반응형

정독하고 메모하면서 독서를 했습니다.

부자가 되기 위한 지침서

20년간 베스트셀러의 자리를 지킨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여러분들은 저보다 먼저 다 읽으셨겠죠..?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무엇을 말하는가?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의 핵심은 '돈을 위해 일하지 말고 돈이 나를 위해 일하게 하라'입니다. 90%의 대부분 사람들은 근로소득으로 지출을 합니다. 자신이 벌어들인 월급으로 지출을 하고, 또 지출을 하기 위해서 직장에 다녀 월급을 받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남은 월급은 저축을 합니다. 이 패턴은 절대로 부자가 될 수 없다고 합니다. 저축을 하는 것은 창고에 박아둔 물품을 비유하며 절대 하지 말아야 할 것을 강조합니다.

 

저축한 돈을 우리가 자는 동안에도 일하게 만드는 구조로 투자를 하라고 주장합니다. 부자아빠에게서 배운 것과 가난한 아빠에게 배우는 것을 거르지 않고 습득하고 판단하는 자세를 우리에게 보여줍니다.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는 돈은 버는 것이 아니라 모으는 것이라고 설명하며 돈을 모으는 방법은 투자를 통해 현금흐름을 지속적으로 만드는 시스템을 강조합니다. 투자를 하려면 우리는 금융지식 즉, 돈을 모으는 방법을 배우라고 합니다.

 

우리가 투자를 하면 주식이나 부동산이 대표적인데요. 돈을 잃을 것에 대한 두려움과 투자를 하지 않고 단기적으로 자신이 원하는 것에 소비하는 욕망을 통제하라고 강조합니다. 감정적으로 부채를 늘리지말고 이성적으로 자산을 만들라는 것입니다.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는 자산을 늘리고 부채를 줄이라고 수 없이 강조하고 주장합니다. 자신을 수입을 바로 부채로 가져가는 것이 아니라 자산으로 돈을 모은 다음에 부채를 사용하라고 합니다.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표지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어떻게 읽어야 좋을까?


저는 가난한아빠 처럼 전문적으로 일하고 그에 맞는 대가를 받는 것이 부자가 되는 길인 줄 알았습니다. 물론 누구도 가질 수 없는 기술을 전문적으로 하면 부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육체적으로 힘들 뿐만 아니라 돈은 움직이지 않습니다. 이것이 돈을 벌기 위해 일하는 사람들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가난한 아빠 처럼 일을 하고 사고방식도 비슷합니다. 부자아빠 와 자신을 비교해보며 읽으시길 추천드립니다.

 

부자아빠 와 같은 사고방식이 편하고 빠르게 부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같이 공무원이나 평생직장이 보장되어 편하게 살 수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굳이 안 보셔도 됩니다. 하지만 정말 편하고 빠르게 부자가 돼서 여유로운 삶을 원하신다면 부자아빠 의 관점에서 책을 읽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몰랐습니다. 어릴 때부터 하지말라는 것 세 가지를 들었습니다. 도박하지 마라 죄짓지 마라 주식하지 마라 주식은 패가망신의 지름길이다. 지금 세대에서는 주식은 재테크의 기본이라고 합니다. 그렇지만 저는 주식의 '주'식의 '주'자도 쳐다보지도 않았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돈을 모으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만 알지 방법과 지식은 모르고 있고, 안다고 해도 리스크의 부담 때문에 실행하지 않는다고 로버트 기요사키 는 말합니다.

 

그 지식의 오만함에 자기 자신의 통제력을 잃지말라고 합니다. 자신의 통제력을 잃지 않기 위한 방법들을 꼼꼼히 읽고 다 안다는 식이 아닌 마음을 열고 지식을 배웠으면 좋겠습니다.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옆면

책을보시면 파란색으로 표시되어 있는 부분이 있으실텐데요. 각 장마다 요약을 하고 한번 더 정리하고 이해했는지 다시 한번 복습하게 만들어 줍니다.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왜 추천하는가?


이미 20년간 베스트셀러의 자리를 지켜온 것만 봐도 알 수 있습니다. 아마 저와 같은 생각을 하시는 분이 있으실 겁니다. 열심히 일해서 돈을 아껴서 나중에 창업을 하거나 여유롭게 살고 싶다.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문득 나중에 나이 들어서 부자가 되면 무슨 소용이냐는 질문을 던지게 되었습니다.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는 재정적 자유를 빠르게 얻는 방법이 아니라 방향을 가르쳐줍니다. 방향만 봐도 우리의 가치관이 충분히 바뀝니다. 돈을 버는 것이 아니라 돈은 모으는 것이라는 것을 말입니다.

 

저처럼 감정이 앞서서 빨리 부자가 되고 싶다고 생각하시는 분도 계실거고 자신의 월급을 넘는 소비를 하시는 분도 있으실 거고 월급에 맞게 생활을 하시는 분도 있으실 거고 돈을 잃으실까 봐 걱정하시는 분도 계실 겁니다.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에서는 우리가 부자가 되기 위해 어떻게 해쳐나갈 것인가를 제시해줍니다.

 

자기 통제력이 없으시거나 무지하신 분들에게 그러면 안된다는 것을 논리적으로 설명해줍니다. 그리고 부자가 되기 위한 순차적으로 설명해줍니다.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저자는 말합니다. '원하는 것과 원하지 않는 것에 뚜렷하고 강력한 동기가 있어야 한다' 이 말은 내가 부자가 되고 싶으면 어떻게 돈을 모을 것인가에 대한 뚜렷한 목표와 지금 하고 있는 일을 때려치우고 싶다는 감정적인 생각이 아닌 어떻게 일을 그만두고 돈을 모을 수 있는가에 대한 이성적인 판단을 요구합니다.

 

우리는 정보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정보가 곧 자산입니다. 누가 먼저 이 정보를 취득하는 거에 따라 부자가 판별난다고 합니다.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에서 부자가 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빨리 얻고 빨리 배우고 빨리 적용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뒷면


여러분은 근로소득만으로 만족하시나요?

아니면 한 살이라도 젊었을때 재정적 자유를 얻고

편안한 일상을 보내시는게 좋은가요?

저는 하루빨리 경제적 자유를 얻고 싶습니다.

정육점에서 하루반나절 일하는 게 지긋지긋하거든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