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이야기

인생 초보가 왕 초보에게 - 사랑

하까되 2022. 7. 18. 17:56
반응형

만유인력은 사랑에 빠진 사람을 책임지지 않는다. - 아인슈타인

 

좋아한다? 사랑한다?


남녀관계의 사랑이 중요하지만, 꼭 남녀관계만으로 사랑이라는 단어를 쓰기에는 부족하다고 봐. 자신이 가지고 있는 생각을 무언가에 넣어 존재하게끔 만들어서 그 존재를 사랑할 수도 있다고 생각해. 예를 들면 나를 정말 아껴주신 부모님이 선물해 준 목걸이가 소중하고 아끼는 것처럼 말이야. 그런데 좋아한다는 표현을 써도 되는데 왜 나는 사랑한다고 표현할까? "나는 무언가를 좋아해!", "나는 무언가를 사랑해!" 하면 무엇이 다르지? 왜 사람들은 사랑이라는 표현이 좋아하는 표현보다 더 크다고 느낄까?

 

일단 나는 우리 모두가 돈을 좋아한다고 가정하고 말할게, 모두가 돈을 좋아한다고 생각해도 모두들 어느 정도 인정한다고 봐. 우리가 돈을 좋아한다는 것은 느끼는 감정이라고 생각해. 우리에게 있어서 돈은 행복하게 또는 불행하게 만들어. 돈이라는 것이 얼마나 있어야 사람이 행복하거나 불행할지는 기준이 다 다르지만, 돈이 많으면 행복해, 반대로 돈이 적으면 행복할 수 없다는 생각에 불안해해. 그러니까 돈을 좋아한다는 것은 돈에 대해 느끼는 감정까지만 보는 거야.

하지만 돈을 사랑하게 된다면? 감정 너머의 생각을 해. 남녀 관계를 생각해봐. 누군가를 보고 좋아하다가 이제는 사랑하기까지가 된 거야. 그러면 무슨 생각을 할까?

어떻게 하면 나에게 관심을 끌지?

어떻게 하면 날 좋아하지?

어떻게 하면 나와 같이 평생같이 있을 수 있지?

어떻게 하면 내가 가질 수 있지?

그러면 상대방의 마음을 얻기 위해 하지 않았던 노력을 하게 될 거야. 그리고 호감을 얻는 방법을 찾아보겠지? 그리고 내가 무언가를 하면 상대방이 좋아하거나 싫어하는 행동들을 배워나가겠지? 만약 남녀의 사랑이 이루어지더라도 사랑이 지속되기 위해 꾸준히 노력을 해야 할 거야. 왜냐하면 상대방이 나에게 있어서 소중하니까. 그러면 여기에 남녀관계가 아닌 나와 돈의 관계를 넣어본다면 어떻게 될까? 돈을 소중히 다루고, 돈을 잃지 않기 위해 노력하고, 돈을 위해서 배우겠지? 얼마나 내가 사랑하느냐의 따라 내 잠재의식 속의 힘은 증폭될 수도 있고 감폭 될 수도 있어. 나는 네가 내가 아닌 무언가를 사랑하는지는 모르지만, 너가 그 무언가를 진실되게 사랑한다면 그 무언가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해. 마치 내가 너를 얻은 것처럼, 네가 나를 얻은 것처럼.

 

미치도록 사랑을 해봐. 그럼 행복할 수 있어.


꼭 돈을 사랑하라는 게 아니야. 네가 원하는 무언가를 미치도록 사랑해봐. 그럼 얻을 수도 있고, 행복할 수도 있고, 기적을 볼 수 있을 거야.

소리가 들리지 않던 베토벤이 그럼에도 음악을 사랑하는 것처럼

아인슈타인이 과학을 사랑하는 것처럼

예수가 인간을 사랑하는 것처럼

너가 원하는 무언가를 사랑해봐.

 

누구에게는 많거나 적은 연애를 했어.

하지만 지금 진정으로 사랑을 한 건 너야.

너와 사랑을 하면서 우리가 평생 못할 것 같은 일도 해냈어.

앞으로 우리가 놀랄 말한 일도 해낼 수 있다고 생각해.

너로 인해 나는 성장하게 됐어.

너로 인해 나는 삶을 알게 됐어.

너로 인해 나는 노력을 알았어.

너로 인해 나는 기적을 봤어.

나는 이것이 사랑의 힘이라고 봐.

 

네가 진정으로 원하는 게 있다면 좋아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았으면 좋겠어.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조심히 다루고, 진실된 마음으로 배운다면 인생이 달라질 거야. 그러니까 미치도록 사랑해봐.

 

이 드넓은 우주에 너라는 존재와 같이 한다는 건 나에겐 축복이야.

사랑한다 우리 공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