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이야기

자기 계발 - 가장 기초적으로 인지도를 높이는 방법

하까되 2022. 4. 5. 00:58
반응형

온라인이나 오프라인 세상에서

누군가가 자기 자신 혹은 제품을 알아줬으면 하는 마음이 있을 겁니다.

많은 방법들이 있지만 쉽고 편하게 인지도를 높이는 방법을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먼지도 쌓이면 보인다.


지금 주위를 둘러보세요. 혹시 먼지가 보이시나요? 먼지가 아주 미세하게 보이실 수도 있고 안보이실 수도 있습니다. 특히 자신의 집에서 무언가 하고 있을 때는 먼지가 안 보일 가능성이 더 큽니다. 그러다가 문득 한쪽 구석이나 틈새에 먼지가 쌓여있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분명 집 청소를 하고 며칠이 지나면 눈에 보이지 않던 먼지가 쌓여있습니다. 참 신기합니다. 그리고 다시 청소기로 먼지를 빨아들입니다. 그 순간 저는 무언가를 깨달았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던 먼지도 쌓이면 보이는데, 자신도 노력하면 언젠가는 보이겠구나"를 생각하게 됐습니다.

 

제 자신의 성장과 남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작은 먼지


저는 지금 30대까지 대부분의 사람들과 똑같이 살았습니다. 남들처럼 일하고, 집에서는 넷플릭스나 유튜브 그리고 게임을 했습니다. 휴무는 1일이어서 제가 가장 사랑하는 여자 친구를 하루밖에 보지 못했습니다. 그러면서 돈 걱정하고 미래를 암담하게 보며, 늘어나는 뱃살에 한숨 쉬며 치킨을 뜯는 날만 가득했습니다.

 

"거지 꼴도 살아봤으니 부자로도 살고 싶다!"라는 생각은 들었지만 막상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 할지 몰랐습니다. 성공했다는 이야기는 먼 나라에서 들려오는 이야기인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저보다 더 열약한 사람도 성공했다는데 저도 한번 성공해서 남에게 꼭 도움을 주고 싶다는 의지가 생겼습니다.

 

지금 제가 하는 노력들이 먼지처럼 안 보일 수는 있지만 꾸준히 노력하면 누군가에게 보이고 성공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아직 배우는 단계라서 독서를 꾸준히 하고 글을 써보지만 미흡한 부분이 사실입니다. 포기하지 않는 자세로 밀어붙이려고 합니다. 그러면 어느 순간 인지도가 높아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인지도를 높이는 방법은 꾸준함입니다.


우리나라 작가 겸 강사이신 김미경 님은 자기 자신이 강사로써 유명한 이유는 지금도 계속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우리는 쉽게 얻으려는 마음 때문에 쉽게 포기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저는 인터넷에서 누구나 ~하면 ~만원 벌 수 있다는 말에 혹해서 쉽게 이득을 취하려고 했으나 어렵고 얻어지는 게 없어 바로 포기했습니다. 지금도 쉽게 버는 방법 모릅니다. 하지만 꾸준히 하다 보면 언젠가는 방법을 찾고 한 명 한명 알아주는 이가 나타난다고 믿습니다.

 

남들처럼 쉽게 얻으려고 했던 저는 반성하게 됩니다. 앞으로는 어렵겠지만 제 자신의 방법으로 밀고 나가려고 합니다. 꾸준히 행동하고, 그 행동에 대한 피드백을 하여 고쳐 또다시 꾸준히 행동하기를 반복하려고 합니다.

 

비록 지금은 보잘것없지만

무언가 잘 될 수 있다는 확신이 있으십니까?

꼭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