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7/21 4

왜 이렇게 다 비쌀까? 스태그플레이션

우연히 라디오에서 들었던 게 있었습니다. 다 오르는데 아들 점수하고 남편 월급만 안 오른다고 공감돼서 순간 피식했습니다. 물가가 왜 그렇게 오르는 걸까요? 스태그플레이션은 무엇인가? 스태그네이션(Stagnation)의 경기침체와 인플레이션(Inflation)의 물가상승의 합성어로 말 그대로 경기는 침체되어 있는데 물가는 상승한다는 것입니다. 스태그플레이션이 더욱 심해지면 슬럼프플레이션(Slumpflation)이 된다고 합니다. 스태그플레이션은 왜 일어나는 걸까요? 바로 만성적인 물가상승으로 인해 스태그플레이션이 지속되는 겁니다. 자원은 한정되어 있고 그 자원을 가지기 위한 수요로 인해 가격은 올라가고 그에 비해 자신의 소득은 그 자리에 멈추게 됩니다. 특히 코로나 시대에 접어들어 실업자와 폐업하는 자영업..

경제이야기 2021.07.21

중복에 목우촌 생생 황기 닭백숙 먹었습니다.

오늘 날씨 정말 미쳤습니다. 진짜 개가 엎드려 지낼 정도로 더운데요 오전 일과를 마치고 정육점에서 혼자 일하고 중복이다 보니 삼계탕을 하나 먹었습니다. 황기 삼계탕이다보니 황기의 효능이 궁금해서 검색해봤습니다. 피부 면역력 증가 배뇨를 원활하게 하여 부은 것을 가라 앉힘 뭄속에 도기를 해소시키고 염증 치료에 좋다고 합니다. 재료가 전부 국산이니 안심하고 먹을 수 있습니다. 포장도 잘 되어있고, 냄새도 전혀 안 납니다. 진짜 딱 혼자 먹기 딱 좋은 양입니다. (솔직히 저는 약간 부족했습니다...) 간 따로 할 것 없이 잘되어있고 닭도 튼실하고 내용물도 꽉 차 있습니다. 전자레인지에 따로 조리하실 때는 전자레인지 전용용기에 담아서 조리하시거나 냄비에 끓이실 때도 포장지를 뜯어서 조리하시는 게 좋습니다. 여기..

리뷰/맛집 2021.07.21

일산 웨스턴돔 소마드로잉 카페 후기 커피도마시고 그림도그리고

코로나시대에 6시이후에는 2인이서 놀 수밖에 없습니다. 여자친구와 데이트하기 위해 이색적인 카페를 찾았습니다. 카페에서 커피마시고 수다떨기 좋지만 그림까지 그리면 일석이조입니다. 정문사진을 찍어야되는데 아쉽게도 못찍고 그냥 들어왔네요 코로나때문에 운영시간이 바뀐것 같습니다. 참고하시기바랍니다. 저희는 저녁에 갔는데 그래도 사람이 북적이더군요. 들어가면 처음에 도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난이도가 쉬운 것부터 어려운 것까지 있고 그림 크기별로 가격이 다르고요 직원분께서 그 크기에 맞게 인쇄해주시거나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그리고나서 커피를 주문 후 입구쪽에 보시면 앞치마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앞치마 꼭 입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크릴 물감이다보니 지워지기 힘듧니다.... 인테리어도 환하게 해놓으셔서 색칠하..

리뷰/카페 2021.07.21

글쓰기가 만만해지는 하루 10분 메모 글쓰기 후기

자 이제 글을 써볼까! 하고 다짐하면 작대기만 깜박거리고 키보드에 있는 내 손가락은 미동조차 하질 않네요.. 그래서 글쓰기를 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라는 고민에 이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무엇을 말해주는가? 처음부터 잘 쓰려고 하지 말자. 재능이 있으면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래서 나에게 재능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글을 완벽히 쓸려고 했습니다. 기운만 빠지고 아무것도 못하고 목표를 이루기 위해 더 잘하려고 노력했지만 글은 더욱 뒤죽박죽이 되었습니다. 이 책에서는 단계별로 꾸준히 글쓰기 능력을 키우는 것을 주장합니다. 매일 꾸준히 하루 10분정도 기록과 메모를 하라고 합니다. 우리가 몸에 근육을 만들기 위해 매일같이 운동하듯이 글에도 글 근육이 있다고 합니다. 기록과 메모를 꾸준..

독서이야기 2021.07.21
반응형